본문 바로가기

Music/Free Software

무료 Reverb 플러그인 Reverb Solo




 DeClick, DeNoise 등의 플러그인을 개발한 Acon Digital 사에서 무료로 배포하는 Reverb 플러그인 Reverb Solo 입니다.




Reverb 플러그인 인데 커다란 노브와 패러럴 믹스 바 밖에 없습니다.


다른 Reverb 플러그인들과 잠시 비교 해보세요~




다이나믹계열, 모듈레이션계열 모두 잘 사용하려면 많은 공부가 필요한데 특히 공간계는 더 그런 것 같습니다.


조금만 잘 못 사용해도 뭉개지거나 사운드를 엉망으로 만들어 버리는게 리버브니까요.


Plate, Room, Ambience, Hall, Small 부터 Huge 한 사이즈며 Decay time, filter 등 등 수 많은 정보와 내용들을 잘 적용시켜야 원하는 좋은 사운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런데 Reverb Solo 는 심플함 그 자체입니다.




퀄리티를 따지려고 한다면 그냥 갖고계신 좋은 리버브 플러그인들을 사용하시면 되겠지만 빠르게 리버브를 사용해야 하는 상황에서는 적절하게 잘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Slap Back Echo 와 같이 짧은 리버브 부터 터널 리버브 처럼 긴 리버브 까지 노브 한번만 돌려주면 되니까요~


플룻으로 간단하게 테스트 해봤습니다.


영상으로 확인해보세요




Filter 나 EQ 등은 Aux 채널을 사용해서 추가적으로 인서트하면 될 것 같네요~


악기 라이브러리에 딸려 나오는 리버브 정도의 퀄리티 인데 나름 빠르게 쓸만합니다.


다운로드는 Acon Digital 웹이 아닌 Reverb.com 에서 계정을 생성 후에 받을 수 있습니다.


Windows VST , Mac VST, AU 포맷으로 되어있습니다.


다운로드 받으러 가기!


그럼 오늘도 좋은 음악 만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