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Sound Library

Barrel Organ 무료 Kontakt Library


음악작업을 하다보면 가끔 신기한 악기나 접해보지 못한 악기들을 사용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오늘 소개드릴 악기는 Barrel Organ 인데요 흔히 길거리 오르간 또는 손풍금이라고 합니다.

오르골, 뮤직박스 처럼 이미 지정된 음들을 손으로 돌려 소리는 내는 악기입니다.



일반적으로는 거리의 악사가 핸들을 손으로 돌려 연주하는 소형 오르간을 가리키나, 이것은 정확하게는 배럴피아노이다. 배럴오르간은 나무로 된 원통에 길이가 다른 금속제의 머리가 뭉툭한 못이 박혀 있어 핸들을 돌리면 못이 오르간의 레버를 들어올려 관에 바람을 보내서 멜로디 화음을 연주하게 되었다. 18세기 후반부터 19세기에 걸쳐서 많이 사용되었다. 특히 1830년대에는 종교음악과 오락용의 교체 배럴이 붙은 가정용의 캐비닛형이 널리 보급되었다.

두산백과






영화음악이나 독특한 사운드를 내고 싶은 음악에 사용하면 좋을 것 같은데요, 사운드 들어보세요.




Kontakt에서 사용할 수 있는 Barrel Organ 사운드 데모 들어보세요.




Download 를 클릭하시면 받을 수 있습니다.

The new features are reverbs, the crank noise of a barrel organ and enhanced GUI.

Copie_ecran_orgue_barbarie

Download

A demo recorded with this organ by  Gérard Delassus


Download 해보니 7z 압축파일이네요.압축을 풀고 Kontakt에서 불러봤습니다.



Youtube 영상에서 들은 사운드와는 좀 틀리네요.
파이프를 통과하는 바람소리가 많이 들립니다.

고급스러운 사운드는 아니지만 언제 한번 사용해봐야겠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