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Free Software

무료 Tilt EQ "sTilt"

믹싱,마스터링, 사운드메이킹 작업에서 빠질 수 없는 인서트 플러그인중 하나인 EQ, 정말 많은 플러그인들이 있죠?


오늘 소개 해드릴 EQ는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EQ가 아니라 Tilt EQ입니다. 


게다가 TB-software 에서 무료로 배포하고 있어 매번 EQ작업에 애를 먹고 계시다면 Tilt EQ로 사운드를 정리해보거나 공격적인 사운드, 또는 멜로우한 사운드를   만들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커다란 노브 하나만 덜렁 달려있지만 노브를 돌리는 순간 변하는 사운드를 그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Tilt" 해석하면 기울이다라는 뜻인데요, 오른쪽(+) 으로 돌리면 하이프리퀀시가 부스트되고 로프리퀀시가 상대적으로 감소됩니다. 왼쪽(-) 로 돌리면 그 반대가 되겠죠?


Softube에서 개발한 Tonelux Tilt 라는 플러그인도 같은 기능인데요, 그림을 보시면 잘 이해되실거에요








TB-software 의 sTilt EQ는 원하는 주파수를 센터로 지정해줄 수 있어 지정한 주파수를 기준으로 Tilt 가 되는 점이 특징이며 5개의 퀄리티를 설정해줄 수 있습니다.




급작스러운 주파수의 변화로 모니터 되는 사운드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Auto Gain을 온,오프 할 수 있으며 A/B 모드가 있어 사운드의 변화를 쉽게 모니터 할 수 있습니다.


음..디자인도 멋지구요~!


제가 갖고 있는 3개의 Tilt EQ로 간단하게 비교해봤습니다.


UAD "SOFTUBE Tonelux TILT"  P&M "Deluxe-Tilt" TB-software "sTilt"




sTilt 는 좀 더 공격적인 사운드를 만들 수 있네요.


Enhance 의 용도로 사용해도 좋고 더티한 사운드를 만들 수도 있겠습니다.





다운로드는 홈페이지로 링크합니다. 사용하는 OS 환경에 맞게 다운로드하세요~


Download

Please download sTilt here.




Tilt EQ로 멋진 사운드 만들어보세요~